알림마당

HOME알림마당보도자료

보도자료

부천대학교와 한국시험인증산업협회, 국제 수준의 시험인증서비스 제공을 위한 노력
  • 글쓴이 관리자
  • 작성일 2018-11-06 13:39:12
  • 조회수 138


경기도 부천시 심곡동에 위치한 부천대학교는 2018년 국내 최초로 ‘시험인증융합학과’라는 계약학과를 개설하였다.

부천대학교는 2017년 11월 ‘한국시험인증산업협회’와 업무협약을 통해 시험 · 검사 · 교정 · 표준물질생산 · 인증 등 시험인증 산업의 전반적인 현황 및 실태를 파악하고, 시험인증산업 관련 정책 등을 반영할 수 있는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채용 조건형의 계약학과를 설립하였다.

부천대학교와 협약을 체결한 한국시험인증산업협회(KOTICA, THE KOREA TESTING INSPECTION CERTIFICATION ASSOCIATION)는 친기업적인 시험인증산업을 육성하여 국내 및 수출 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2011년 8월 25일 출범하였고, 국내 시험인증산업체의 소통의 장이되어 관련 사업이 미래 지향적이고 성장동력산업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또한 인력 양성을 위하여 부천대학교와 한국시험인증산업협회는 시험인증산업체에서 요구하는 직무를 분석하고, 현장에서 필요한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산업체 중심의 교육과정을 개발하여 학과를 운영하고 있다.

부천대학교 평생교육원 최재영 원장과 한국시험인증산업협회 한준호 회장은 “국제 수준의 시험인증 산업 발전을 위하여 대학과 협회가 갖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하겠다”고 전했다.

특히 한국시험인증산업협회 송창준 부회장은 시험인증산업에 관한 정책의 건의, 수행 참여, 지원사업을 위한 전문인력 양성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부천대학교와의 협력을 통해 시험인증 산업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부천대학교 ‘시험인증융합학과’의 입학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부천대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소정 기자 sgosari@gmail.com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목록





이전글 KOLAS 시험교정기관(ISO/IEC 17025:2017) 전환계획 공고(안)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